소규모창업아이템 치킨의민족으로 성공! ..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면서 그동안 고민만 하던창.업을 실행에 옮기기로 했습니다.

소규모창업아이템을 찾다가 치킨의민족을 선택했는데요. 생각 이상으로 좋은 점이 너무 많아서아주 만족하고 있답니다.

>

우선 저는 TV 프로그램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요.전국 방방곡곡에 있는 맛집을 소개해주는수요미식회에 출연 했었더라고요. 방송에서 사람들이 너무 맛있게 먹는 모습과특히 요리연구가 정민이 인정한 맛집이라고 해서관심 있게 살펴보게 되었답니다.

소규모창업아이템으로 브랜드 런칭 1년 만에120개의 가맹점까지 계약이 완료되었다고 해요.1년에 120개 점이면 한 달에 10개 정도의 가맹점이늘고 있다는 건데요. 도대체 어떤 강점들이 있길래 이렇게 핫해질 수있는 건지 많이 궁금해졌어요.​

>

치킨의민족은 아이센스 그룹에서 런칭한 브랜드로프렌차이즈 전문 기업입니다.

그룹 내 요식업뿐만 아니라 만화카페와 PC방 등이 있고요. 아이센스만의 차별화된 시스템과 경쟁력으로업계 내에서도 탄탄한 입지를 다룬 회사라는 것에신뢰가 가서 선택할 수 있었답니다.

특히 최근에는 국내뿐만이 아니라 뉴질랜드에가맹점 계약을 진행하면서 해외진출까지이뤄지고 있어서 저도 더 늦기 전에조금이라도 빨리 계약해서 성공적인 브랜드에같이 참여하고 싶었어요.​

>

이미 젊은이들의 성지 홍대에서도 맛집으로 통하는곳으로 굉장히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어서어디를 가더라도 힙한 모습으로 눈에 띄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당연히 이삼십대의 학생과 젊은 분들이즐겨 찾게 되고, 이런 신선하고 트랜디한 모습이주변 호프집이나 카페, 식당과는 분명히 다른차별점이 될 것 같았답니다.

펍인가 싶을 정도로 세련된 조명과 눈길을 끄는힘을 갖춘 이 특별한 인.테리어들은 정부에서 지정한규격의 인테리어연구소를 본사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전문가들이 직접 젊은 층의 트랜드를 파악하고매출 상승으로 연결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있기도 하고요.​

>

인테리어도 지역별로 다 똑같은 단순하고 틀에 박힌모습이 아니라 3가지 컨셉 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요 홍대점과 같은 치레스트는 물론 깔끔한 카페 느낌의치레디션과 대형스크린이 있는 모던 치레디션까지 있거든요.자신이 오픈하고자 하는 지역의 분위기와 고객의특성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다른소규모창업아이템과 달리 특별했답니다.

>

메뉴도 기본 외 특별한 음식이 많아서 더 많은사람에게 사랑받고 있답니다.

시그니처인 청마치,킨부터 허니언, 간미, 따거,크리스피 등등 다양한 메,인들과닭발, 윙봉, 똥집, 쫄뱅이 등등 서브메.뉴들도 있어서 고르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랍니다.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떡볶이, 감자튀김, 치밥,치즈볼, 치즈스틱 등의 사이드도 준비되어 있어서연령대에 상관없이 누구와 와도 자신이 원하는입맛에 맞는 음식으로 골라서 즐길 수 있답니다.

>

특히 시그니처인 청마치.킨은 간장 맛에 어울리는맵지 않은 고추와 마늘이 곁들여져 있어서 인기가 아주 좋은데요. 이외에도 인기있는 따거와 허니언도 인기가 굉장히 많답니다.

특별하면서도 호불호가 나뉘지 않아 주문율도꾸준히 올라 월 매출 4천만 원 이상은 충분히 가능하실 거예요.저도 그 정도는 찍고 있기도 하고요!

>

또한 샵인샵 브랜드로 찜닭의민족도 같이 할 수 있는데요.가장 좋은 점은 같은 식재료로 요리가 가능하다는 점이거든요.​

>

본사의 활발한 연구로 오징어 먹물로 감칠맛을 더한겉바속촉의 정석 블랙치.킨과 고추장소스와크림소스가 어우러진 로제찜닭, 간장에 누룽지가들어간 간지찜닭 등 다채로운 신메뉴가 개발되어출시되고 있답니다.

배달 앱에 3가지의 카테고리를 추가할 수 있어서서로 간에 홍보도 시킬 수 있고 치.킨만 판매할때보다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게 된답니다.

프랜차이즈의 강제로 해야 하는 필수 사항은 아니고선택사항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이런 프렌차이즈라면 당연히 오픈과유지에 대한 비용이 걱정되기 마련인데요. 본사에서는 소규모창업아이템답게 닭고기 값을 낮게받아서 가맹점주의 수익성에 도움을 주고 있어요. 아무래도 똑같은 닭 한 마리를 보다 더 저렴한가격으로 살 수 있다면 그만큼 매출 이익이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거기다 여러 가지 프로모션을 만들어 가맹점오픈할 때 다양한 가맹 혜택도 주고 있어서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

저는 시간이 지날수록 소규모창업아이템으로참 잘 골랐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어요. TV에 나온 맛집 많이들 찾아 다니시잖아요. 올리브 TV 수요미식회와 채널A 행복한아침이라는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본방송에 재방송까지 계속방송에 나오다 보니 맛집으로 일부러 찾아오시는손님들이 많아졌어요.​

>

매스컴뿐만 아니라 대부분 대형 프랜차이즈만입점 해있는 용인 양지리조트와 잠실 한강수영장,양화 한강수영장 등 여행지로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오픈하면서 많은 사람에게 이름을 알리고홍보 효과도 높이고 있답니다.

덕분에 여름 휴가 때 맛있게 드셨던 기억으로재방문해 주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이렇게 본사에서는 가맹점들을 위한 마케팅도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답니다.

>

이 외에도 모든 레시피를 직원에게 제공하기 때문에요리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도 교육을 받아 충분히같은 맛을 낼 수 있답니다.

또 오픈 준비와 노하우, 손님 응대와 직원 관리에대한 부분까지 알려 주기 때문에 혼자 창,업 하시는분들도 큰 어려움 없이 가능하거든요.​

>

저도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1인 창,업을 생각하다가주류를 포기하는게 너무 아까워서 홀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치.킨 하면 빠질 수 없는 게 맥주잖아요.홀에서는 음료 및 주류의 부가 수익과 단체 손님을상대로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된답니다.

하지만 홀이 있으면 직원이 필요하고, 또 이 부분이가장 걱정이었는데요.본사에서 교육해준 매장 운영 및 직원 관리가 정말많은 도움이 됐답니다.

>

실제 이용해본 고객들의 평가가 궁금해서SNS와 배달 앱을 많이 찾아봤었는데요.많은 분이 맛집으로 유명해 먹기 전 웨이팅을했다는 글도 올리시고, 맛에 대한 칭찬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배달 앱 맛집 랭킹에도 항상 상위권으로 유지되어있고 리뷰에도 칭찬의 글이 줄을 이어 믿고선택하게 되었답니다.

>

지금은 안정적으로 가게를 운영하면서 본사와가맹점주 분들과 봉사활동을 다니고 있어요. 따끈따끈하게 만든 맛있는 치.킨을 먹는 아이들의모습을 보니 내가 이 일을 하길 정말 잘했구나 싶은 생각도 들었고요. 시간을 내어 아이들과 놀아주고 청소하고 선물을나눠주는 아이센스푸드의 마음에 제 마음도 한결풍요로워졌답니다.

저는 소규모창업아이템으로 오픈 준비를 하면서사전조사부터 엄청나게 발로 뛰어다녔어요. 많은 브랜드들을 직접 방문해서 비교하고, 그렇게엄선한 몇 개의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들을 만나상담도 받았었고요. 결국 다른 프렌차이즈와는 비교 불가한 장점들이있는 치킨의민족을 선택해서 지금까지 한 번도후회한 적이 없답니다.

제 경험으로 하는 얘기들이, 창,업을 준비하시는분들에게 직접 발로 뛰어다니는 시간과 수고를줄이고 그 열정을 직접 운영하고 매출을 올리는 데사용하실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