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랜딩페이지 제작, 효율성 높이는 핵심 포인트

병원 랜딩페이지 제작, 효율성 높이는 핵심 포인트

모든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은 어렵습니다.

자신의 약점을 솔직하게 털어놓고 진정한 팬을 찾아야 합니다.

자신의 약점을 솔직하게 드러내는 것이 성공의 시작이다.

안녕하세요. 병원과 진료소 마케팅 브랜딩을 돕는 플라톤입니다.

“어떻게 하면 더 많은 환자를 유치할 수 있나요?” 이는 누구나 고민하는 문제이다.

병원 랜덤페이지를 만들까 고민하는 원장님도 마찬가지인 것 같아요. 하지만 이것만 기억해줬으면 좋겠다.

병원 랜딩페이지를 아무리 잘 만들어도 모든 사람의 관심을 끌기는 어렵습니다.

우리는 목표를 정확히 알고, 그것을 만족시킬 수 있는 사람에게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해야 합니다.

존경받는 어른들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다르듯이 병원도 마찬가지다.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려고 하기보다는 진정한 팬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로는 자신의 부족한 점을 솔직하게 털어놓고 “괜찮으면 오세요”라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모든 면에서 완벽한 사람보다 정직한 사람이 더 매력적인 것처럼. 그래서 오늘은 병원 랜딩페이지 때문에 고민하는 원장님들을 위해 ‘약점을 장점으로 바꾼 성공사례’를 소개하겠습니다.

만성 약점의 변화

영국식 마마이트 잼을 아시나요? 이 스프레드는 맥주 효모로 만들어집니다.

빵에 바르거나 요리에 사용하며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마마이트 1테이블스푼만으로 비타민 B12 권장량의 76%를 제공합니다.

마마이트 (출처: 나무위키)

마마이트는 독특한 향과 맛으로 유명합니다.

한국의 청국장처럼 호불호가 강합니다.

효모 발효는 독특한 맛을 만들어냅니다.

Marmite는 이를 마케팅에 사용합니다.

그들은 ‘좋아하든 싫어하든’이라는 슬로건을 사용합니다.

‘진 프로젝트’라는 캠페인도 진행했습니다.

가족은 유전자 검사 결과에 따라 ‘애인’과 ‘증오인’으로 구분됩니다.

테스트 결과가 예상과 다르면 웃음이 납니다.

“당신은 애인입니까, 미워합니까?”라는 메시지입니다.

나타납니다.

이 캠페인 덕분에 매출이 14% 증가했습니다.

누군가 이 잼을 보고 ‘분명히 맛이 없을 것 같으면서도 묘하게 맛있는 놀라운 맛’이라고 표현하더군요. 원재료, 향, 맛 모두 독특하지만, 이것을 우리의 강점이라고 생각하고 추진해 나갔습니다.

마마이트가 단점을 숨겼다면? 비타민의 효능만 강조했다면 지루했을 겁니다.

오히려 솔직함이 호기심을 자극했다.

고객 충성도 향상에 성공했습니다.

마마이트(Marmite)는 효모 추출물 시장 1위입니다.

시장점유율도 39%를 넘었다.

병원 마케팅도 이렇게 해야 하지 않을까요? 병원도 이렇게 자신만의 색깔을 찾아야 한다.

또 다른 방법은 환자의 우려 사항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찾던 병원’이 바로 그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병원이라는 생각이 들게 만듭니다.

따라서 성공적인 병원 랜딩 페이지는 대상을 잘 이해하고 그들이 원하는 것을 알려줍니다.

또한 우리는 마음속에 그려질 수 있는 글이나 표현을 통해 스스로 그 필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게다가 앞서 소개한 마마이트 잼처럼 과감한 맛이 난다.

우리와 맞지 않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우리와 맞는 사람에게 집중합니다.

적합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거절할 수 있는 용기가 있어야 합니다.

마마이트의 사례는 플라톤 마케팅의 철학과 일맥상통한다.

제품의 약점을 포기하지 않는 것이 강점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고객의 마음속에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병원 랜딩페이지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이것을 상상해보세요. 나는 병원들이 자신들의 단점을 솔직하게 인정하는 것을 본다.

오히려 진심이 더 느껴지지 않을까요?

약점을 인정하고 장점을 드러내 성공한 한의원의 사례

A클리닉은 스테로이드를 사용하지 않고 난치병을 치료한다.

즉각적인 결과가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치료는 의사의 실력뿐만 아니라 환자의 신뢰와 협조도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A클리닉의 환자 중 일부가 약물 없이 치료를 받기 위해 A클리닉을 찾았으나 결과가 더디어 불만을 토로하는 환자도 있었다.

감독님도 이런 상황에 지치셨나 봐요. 그래서 병원 랜딩페이지 마케팅 방향을 바꿨습니다.

스테로이드 없는 치료의 장점과 단점이 명확하게 전달되었습니다.

시간은 걸리지만 부작용과 재발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스테로이드 치료가 나쁘다고는 말하지 않았습니다.

A 의원의 철학에 공감하는 분들과 진정한 관계를 구축하고 싶었습니다.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하루 문의 건수도 3건에서 10건 이상으로 늘었다.

매출도 1억3000만원을 넘었다.

40평이었던 병원이 8개월 만에 120평으로 확장될 준비를 갖췄다.

원장님이 딱 맞는 환자를 만날 수 있게 도와주셔서 정말 즐거웠습니다.

돈보다 마음을 나누는 것이 더 소중하다는 것을 알기에 오늘은 병원 랜딩페이지 마케팅의 핵심을 알려드렸습니다.

자신의 약점을 솔직하게 드러내는 것이 시작입니다.

그러나 이를 판매로 연결하는 것은 쉽지 않다.

고객에게 다가가는 방법은 자신의 약점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를 매출 증대의 기회로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이 두 가지를 잘 조합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플라톤의 제로컨설팅을 받아보세요. 제로컨설팅 비용은 0이지만 비용이 많이 듭니다.

감독에게 시간을 주어야합니다.

돈보다 감독의 시간이 더 소중하다.

블로그 프로필 오픈카톡방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고민사항을 공유해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다음번에도 유용한 정보 가져오겠습니다.

감독의 성공을 바랐던 것은 플라톤 마케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