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방문자의 친구 확인하기, 페이스북 방문자 추적!

 스마트폰 초기에는 FaceBok 열풍이 불었는데 최근에는 인스타그램이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통계수치로 계산하면 무의미하기는 해요. 인스타그램은 이미 페이스북을 통해 인수를 했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아요. 국내에서는 카카오톡을 주로 쓰지만 미국이나 해외에서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많이 쓰죠. 우리나라에서도 인스타그램으로 많이 갈아타는데, 어차피 두 플랫폼은 하나의 몸과 똑같기 때문에 계정을 삭제하는 것보다 비활성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SNS가 주된 현재의 사회, 오랜만에 연결하면 항상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내 공간에 누군가 왔다 갔을까 하는 의문!
평소에 호감을 갖고 있는 사람이 왔을까. 하면서 상상하곤 해요 그러다가 너무 궁금해서 어떻게 찾아오신 분들도 많을 거예요 그래서 저는 오늘 그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페이스북을 검색하거나 주소창에 입력하고 들어가세요. 저는 보통 주소를 쓰고 접속하기 때문에 주소 바에 Facebook.com를 입력하고 홉 페이지에 들어갔습니다.

아이디를 로그인하면 OK입니다.

하지만, 이전 PC로 되어 있던 분은, 최근의 로그인 기록등의 이력이 남아 있기 때문에 액세스 하기 쉽습니다.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이용하시는 분들은 기존 접속 로그를 분석해서 이력을 확인하는 것이기 때문에 불가능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PC나 노트북 등으로 진행하면서 따라오셔야 합니다.

다행히 애플컴퓨터(MacBook, Imac 등)의 OS X에서도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Windows를 쓸 필요는 없습니다.

일단 로그인을 해볼게요

로그인하면 이렇게 알림 표시가 되고 스토리, 뉴스피드가 나타나며 바로 얻을 수 있습니다.

최신순으로 나열되는 분으로 광고 이외에는 친구 목록에 있는 사람의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하락하는 이유 중 하나는 과도한 광고 때문이라고 하는데, 피드를 낮추는 것이 일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가 바로 제 피드(타임라인)입니다 제가 올린 게시물을 최근 날짜부터 시작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별로 사용하지 않지만 한 번씩 연결하기 때문에 무효가 되지 않습니다.

가끔 들르면 옛날에 내가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했는지 알 수 있어 재미있어요. 우선 우리가 하자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이상태에서 Ctrl+U키를 한번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의 OS X 에서는 Command + U 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떠있고 이것이 접속 로그를 분석한 표입니다.

도대체 이게 뭐야? 하실 것 같은데 저도 잘 모르겠어요 근데 어떻게 찾냐고요?다행히도 잘 모르는 글자를 찾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Ctrl+A를 클릭하여 해당 표를 모두 선택하고 Ctrl+C(복사 바로 가기)를 이용하여 복사합니다.

자바에 대한 지식이 있으니까 직접 분석해볼게!
하면 마르지 않지만 30만 글자가 넘기 때문에 몸이 고통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대한 양 속에서 접속 로그를 직접 분석하는 것은 어려우므로 대신 분석해주는 웹사이트로 가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페이스북 방문자 친구라고 검색하면 바로 이렇게 웹사이트가 등장합니다 이 사이트에 간단히 설명하자면, Piliapp이라는 곳입니다.

페이스북을 비롯한 컴퓨터, SNS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힌트를 쉽게 변환하여 보조해 주는 곳으로, 오늘의 주제 이외에도 다양한 요소를 이용할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이야기를 나눠보시기 바랍니다.

사이트에 진입합니다.

이 알고리즘은 분석해서 결과를 추적하는 방식으로 앞서 복사한 것을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네 번째 공간에 마우스 커서를 대면 되는데, X박스가 나오면 페이스북이 로그인되어 있지 않거나 해당 앱의 정보를 가져오는 권한이 없다는 뜻입니다.

로그인 되어있어 그 전에 사용해보시면 바로 진행가능하지만 새창을 이용하시려면 다시 재로그인 하셔야하니 참고해주세요!
1단계부터 해볼게요

첫 번째 스텝째의 로그 인배너를 클릭하면 이렇게 창이 나타납니다.

앱 수신 요청 시 허가를 부여해야만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킹을 걱정하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신경쓰지 않습니다만, 걱정하시는 분들은 사용 전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도록 변경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님에게 계속을 누르고 다음단계로 진행하겠습니다.

전에 복사한 내용을 그대로 붙여넣습니다.

2번 경로는 이미 앞에서 실행했기 때문에 경로!
를 붙여놓고 기다리면 페이지가 바뀝니다.

만약을 위해 말씀드리면 붙여넣기 단축키는 Ctrl+V입니다.

기다리면 페이지가 바뀌어 타임라인에 온 사람이 순서대로 나옵니다.

몇 번을 연결했는지는 몰라요. 전문 프로그래머나 화이트해커 여러분은 가능하지만 일반인이기 때문에 저에게는 불가능합니다.

들어온 사람들이 모두 ‘친구’가 아니면 이렇게 로직으로 등장을 하고, ‘친구’가 아니면 로직에 등장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친분이 있는 사람이 랭킹 순서대로 등장한다니 놀랍군요. 복사해서 붙여넣었을 뿐인데 이렇게 분삭해준다는 게 정말 고마워요.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불안은 있습니다만, 플랫폼은 무료라는 점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재미있는 일에 반대의 경우도 가함 가능합니다.

SNS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자신이 어느 사람의 타임라인에 주로 들어가는지가 궁금할 수도 있을 겁니다.

상단 영역에 나와있는 내가 좋아하는 페이스북 친구라는 항목을 클릭하시면 이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1번하고비슷한것같은데조금복잡해요.

첫 번째 패스는 이전과 같습니다 . 컨트롤 U로 전체 블록을 씌워 복사!
1번 항목의 여백에 붙여넣고 이어서 2번 경로로 들어가십시오. 복사를 하면 Face Book AJAX API를 클릭합시다.

AJAX는 자바스크립트 중 하나로 비동기식입니다.

이전에 사용되었던 HTML방식은 제한되었던 웹페이지에 자유를 부여하는 것으로, 링크를 클릭하면 다시 영어와 숫자로 뒤섞인 문자가 등장합니다.

이거 복사해서 3번에 붙이면 다 끝나요 기존 친구는 한 번만 복사를 하면 되는데 이 방법은 두 번 복사를 해야 합니다.

단계마다 가이드가 있기 때문에 설명이 없어도 충분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방법을 이용해서 제가 자주 접속하는 타임라인(친구)을 볼 수 있습니다 순서를 살펴보니 자주 접속하는 순서가 맞는 것 같아요. 접근성과 더불어 피드를 읽는 경우도 순위에 포함되는데 이 조회가 정확한 통계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오차범위는 보통 +-5% 내외로 개인적으로 높은 적중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방법을 악용하는데 사용하지 마세요.순수한 마음으로 자신의 타임라인에 온 사람들을 확인하기 위해서만 사용하세요.

#페이스북방문자 #Fa cebook방문자 #추적 #확인 #간단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