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골에 더 맛있게! 테파 트레저 인덕션 만두전골 냄비만들기 예쁜

 간단하지만 풍성하게~ feat. 넘치지 않는 예쁜 인덕션 냄비 테팔(Tefal) 트레저 IH 냄비

요즘 하루 세 끼 식사 문제로 고민이 많죠? ㅠㅠ 저도 그래요.외출도 쉽지 않아서 요즘 냉장고를 파는 일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냉동실에서 잠자던 왕만두를 꺼내어…. 냉장고에 있는 야채통을 날려버리고 간단하지만 푸짐하고 맛있는 매운 만두찌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레시피가 생각보다 정말 쉬워요:)

역시 전골은 냄비로 만들면서 먹어야 제맛!
보글보글 식탁위에 냄비째 올려놓고 끓여먹었는데 냄비가 깨끗해서 그런지 음식이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 러블리한 연핑크 냄비 너무 예쁘죠?인덕션 냄비 유목민들에게 추천하는 테팔 트레저 인덕션 냄비에요!

이포요 이포~ 역시 리테팔이지? 디자인도 심플하고 잘 되어 있어 누구나 사랑할 수밖에 없는 예쁜 연핑크 컬러의 인덕션 냄비입니다:) 이거는… 사용하면 할수록 물건이~ 아주 참신한 기능을 가지고 있거든요!

참신한 기능의 비밀은, 이 후타에 숨겨져 있으니까, 이름도 없는이라니? 넘침방지 ??일단 이름그대로 성능만 잘 발휘하면 국물요리가 절대 빠질 수 없는 한식 메뉴에 최적화된 냄비라고 할 수 있겠죠??

이 뚜껑 부분이 돌아가요. 그래서 국물이 끓어 넘치려고 할 때 뚜껑을 돌려 스팀홀을 열어 주면 끓을 것 같던 국물이 냄비 뚜껑을 덮고 다시 냄비 안으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으응? 무슨 뜻이지? 했더니ww

이렇게요 이렇게~끓어오를 것 같이 가득한 국물이 뚜껑 손잡이를 돌려 스팀 홀을 열면 다시 냄비 안으로 국물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절대. 안 넘쳐요.지금 보름 넘게 쓰고 있는데 냄비 겉이 정말 새 것처럼 깨끗해요.국물이 흐르지 않기 때문에 달라 붙을 염려도 없고, 덕분에 얼룩도 생기지 않으니까요.^^

그리고 테팔이니까. 기본적인 것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

최고의 내구성을 가진 티타늄코팅기본!
!
음식을 간편하게 하는 계량눈금기본!
!
맛있고 건강한 음식의 시작 온도를 알려주는 테팔열 센서도 기본!
!
: 열센서의 모양이 더 귀엽게 바뀌었거든요.

이외에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분리가능한 실리콘손잡이로 서비스가 들어있어요^^ 테팔 기술력이 두꺼운 특수 3 종 HIB 인덕션 바닥에서 인덕션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가열기구에서 최대의 성능을 발휘한다는 장점도 있어요!

그리고 주물알루미늄 냄비라 가볍고 열전도가 굉장히 빠르다는 것!
장점밖에 꼽을 수 없는 테팔트레저냄비네요 ㅎㅎ

그래서 만두 찌개를 만들기로 했어요.냉장고에 있는 야채통을 털어 묵은 배추부터 대파, 양파, 버섯, 호박 등을 준비했습니다.

유통기한이 임박한 만두도 냉동실에서 꺼내봤어요.거기에서 예전에 사골 국물도 1봉지 꺼내고요^^

시중에서 판매하는 사골국이 없으면 멸치국물도 가능!
!
그것도 힘드시면 그냥 물을 붓고 끓여도 만두와 야채가 국물 역할을 해주어서 맛있어요:)

만두전골 양념장도 간단합니다.

양념 큰술 6에 고추 큰술 6, 젓갈 큰술 2, 소금 작은술 12, 다진마늘 1, 후추를 약간 넣어 잘 섞어주세요.양념장은 미리 만들어서 숙성시켜 놓으면 더 맛있어요!

야채는 모두 먹기 좋게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원래 요리하기 좋은 최적의 온도를 알려주는 테팔열 센서가 바뀌는 것을 확인하고 요리를 시작하는데 오늘 만드는 만두전골은 모든 재료를 넣은 후 열을 가할 예정이므로 열 센서 체크 없이 재료를 먼저 냄비에 넣어드립니다!
평소에는 테팔열 센서의 테두리 모양이 사라지는 것을 확인하고 요리를 시작하세요.^^ 테팔 트레저 인덕션 냄비에 무를 먼저 깔아줍니다.

각종 채소와 두부를 갖추고 있습니다.

왕만두도 푸짐하게 담아~

양념장을 넣고 수프를 치다 하나만으로 끝!
!
재료를 손질하는데 거의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듯 해요.끓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저녁 식사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합니다.

저희는 휴대용 가스버너 대신 인덕션을 사용하기 때문에 테팔 트레저의 냄비를 그대로 올려 놓고 끓였습니다.

인덕션전용냄비 대부분이 스텐레스제품이 많아 항상 맘에안들었지만요..ㅠ이런 연핑크 냄비가 식탁에 오르면 그냥 웃지요.역시 외형이 좋은게 맛있어!
!

열전도율이 정말 빨라요. 놓은 지 얼마 안 돼서 끓기 시작!

야채에서 수분이 나오니까 스프를 많이 안 넣었는데 한강..

끓어 넘치려는 순간 뚜껑 손잡이를 돌려 스팀홀을 열었습니다.

덕분에 넘치지 않고 깔끔하게 만두찌개를 완성할 수 있었어요.

보글보글 끓으면 양념도 잘 녹여줘요

마지막으로 쑥갓, 팽이버섯, 청홍당 겨자 등을 넣고

조금 더 익힌 후에 먹으면 될 것 같아요.사용한 젓가락은 냄비손잡이 위에 올려놓으면 딱 🙂 더럽게 싱크대 위나 식탁에 그냥둘필요가 없다는거~

이런 사소한 기능들이 너무나 만족스러운 테팔 트레저 인덕션 냄비이네요:)

땀을 뻘뻘 흘리며 먹어야 제맛 🙂 만두찌개를 먹다보면 감기 안걸리는 것 같고 얼큰한 맛이 나네요.저는 별로 맛을 내지 않아도 입에 딱 좋았는데 만약 싱거우면 소금으로 부족한 맛을 채워주세요.짭짤하면??? 물추가…

예쁜 냄비에 먹으면 맛있음 글쎄~ 용량도 꽤 넉넉하고 남편이나 아이랑 같이 먹기에도 충분하다고 해요. 그리고 이제 만두 찌개거리를 다 먹을 때쯤이면…

칼국수에 국수 넣어먹는 건 추천!
ㅎㅎ 볶음밥은 참았어요;;;;;;;

인덕션 냄비 유목민 여러분들은 테팔트 트레저를 다시 한번 기억하세요 🙂 끓음 방지 기능이 있는 뚜껑과 연핑크 냄비 완전 내 스탈..www

요리 초보자도 충분히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만두전골!
!
알려드린 레시피로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