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태블릿 PC를 위한 터치펜 와콤 뱀부 잉크(Bamboo Ink) 활용기

윈도우10의 출시 이후 Windows Ink를 지원하는 다양한 태블릿 PC와 전용 터치펜들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페어링 과정을 통해 펜을 인식하기 때문에 기존의 정전식과 비교하면 감도가 크게 향상되면서 더 정확한 조작이 가능해졌으며 필압까지 감지하기 때문에 별도의 전용 장비 없이도 전문적인 작업까지 가능해졌습니다.

팜레스트 기능을 지원하여 손바닥을 인식하지 않기 때문에 유리에 글을 쓴다는 약간의 이질감을 제외하면 화면에 손을 올려놓고 편하게 필기를 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도 있어 활용도도 높아졌습니다.

>

이러한 윈도우 태블릿 PC가 대중화되면서 터치펜만 있으면 언제라도 간단한 메모의 작성에서 그림을 그리고 스케치를 하는 등의 다양한 일들을 Windows Ink 또는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오늘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 뱀부 잉크(Bamboo Ink)는 컴퓨터 그래픽 전문가나 학생 등의 필수 장비인 액정 타블렛과 펜으로 널리 알려진 브랜드인 와콤의 제품입니다.

특히, 많은 기업의 전용 펜에 와콤의 기술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을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최신 스마트 스타일러스 펜인 뱀부 잉크(Bamboo Ink)에는 와콤의 AES 기능이 탑재되어 펜 사용이 가능한 윈도우 태블릿 PC에 최적화된 기능을 지원하며, 별도의 페어링 과정이 없이도 바로 인식하여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

별도의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이 없기 때문에 지원하는 기기인지 확인이 필요하며,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해보니 레노버 요가북에서 LG 그램 2 in 1,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시리즈와 ASUS 젠북, 델, HP 등 상당히 많은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최신 노트북에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삼성의 PEN S 등의 일부 디바이스에서는 페어링을 시킬 수가 없어 사용이 불가능하니 꼭 확인해야 합니다.

>

>

제품의 구성은 본체와 배터리, 한글을 포함한 설명서로 되어 있으니 누구나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용도에 따라 바꿀 수 있는 교체용 펜촉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필요하다면 따로 구입하면 됩니다.

>

상단의 뚜껑을 열고 배터리를 넣어주면 모든 준비는 마무리가 되며, 앞에서 확인한 지원 가능한 디바이스라면 별도의 페어링 없이도 바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

상단에는 고정을 위한 클립이 있는데, 본체에 자석으로 부착이 되는 서피스펜을 제외하면 대부분 따로 휴대하게 되어 있으므로 동일한 구성이라고 보면 되며, 검지가 닿는 부분에 있는 2 개의 버튼은 클릭과 지우개 또는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게 동작을 하니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이용하면 됩니다.

>

전문가를 위한 프로그램과도 호환이 가능하지만, 일반인들이 가장 쉽게 접해서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이 Windows Ink입니다.

오른쪽 하단의 펜 모양을 클릭 또는 터치하면 나타나는 스티커 메모, 스케치 북, 캡처 및 스케치 항목만 잘 이용해도 투자한 비용 이상으로 효과적인 활용을 할 수 있으니 꼭 적용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

가상 데스크톱의 지원으로 하나의 컴퓨터에 마치 여러 개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연결한 것처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스티커 메모를 이용하면 중요한 일정이나 약도, 꼭 해야 할 일 등의 많은 내용을 마치 포스트잇에 적는 것처럼 정리해서 배열해 둘 수 있습니다.

하나씩 저장을 하거나 여러 개를 동시에 띄워 놓고 체크 후 삭제 등을 할 수도 있으니 중요한 일정이나 작업을 놓치는 일은 없겠습니다.

>

스케치 북에서는 화면을 마치 도화지처럼 펼쳐 놓은 뒤 다양한 펜촉을 두께와 컬러를 변경하면서 그림을 그릴 수 있는데, 실력이 부족하여 실제 멋진 그림을 보여드리지는 못했습니다.

>

개인적으로 가장 유용하게 생각하는 프로그램이 화면 캡처 및 스케치 항목입니다.

최근 들어 멀리 떨어진 사람들끼리도 협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으며, 디지털 노마드라고 하여 어디서든 인터넷 연결과 노트북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이 함께 일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때, 윈도우 태블릿 PC와 와콤 뱀부 잉크와 같은 터치펜만 있으면 공유가 필요한 내용에 정확하게 표시를 하여 이메일 또는 메신저로 전달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마치 한 공간에서 일을 하는 것처럼 효과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위 동영상을 보면 얼마나 부드럽고 섬세하게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릴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4096 레벨의 필압을 지원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에 따라서는 마치 진짜 펜과 같은 느낌을 살릴 수도 있습니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필요한 경우 부드러운, 일반, 단단한 타입 등으로 교체하면 훨씬 더 자연스럽고 개성 넘치는 결과물을 만들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

이외에도 워드나 파워포인트, 원 노트 등에 그림을 그리거나 텍스트 또는 서식을 입력할 수 있으니 터치펜 하나로 작업 효율을 높이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파워포인트에서 텍스트를 인식하여 서식으로 변환되는 기능이 추가되면서 복잡한 기호를 찾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되니 꼭 업무에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지원 기기 목록에 있어야 하니 꼭 확인을 해야 한다는 점은 기억하셔야 합니다.

와콤 뱀부 잉크는 윈도우10을 탑재한 태블릿 PC와 함께 할 때 가장 효과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매일 두 시간씩 주 5일을 쓰더라도 최대 15개월이나 가는 배터리 효율, 안정적인 그립감으로 편하고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