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통증, 교대성형 외과 갑자기

 

우리가 몸을 움직일 때 가장 운동 범위가 넓은 신체 부위는 어깨였어요. 그만큼 유용하게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무리 유연성이 높고 잘 움직이는 부위라도 무리해서 사용하면 다음날 쑤시는 통증과 함께 그 부위가 잘 움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통증이 오래 지속된다면 저희는 어깨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그 부위의 질병이라고 하면 50견이 대표적이지만, 그와 비슷하게 가장 심한 통증을 초래하는 석회화건염도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교대 정형 외과에 가서 이 이야기를 좀 하고 싶습니다.

석회화건염은 30~50대 쓰마중년층에게 흔히 발생하는 어깨 질환으로 관절의 안전성을 유지시켜주는 회전근개라는 힘줄에 돌과 같은 석회성 물질이 자꾸 쌓이면서 심한 통증과 함께 그 부위를 움직이는데 큰 불편을 주는 질병입니다.

이 병의 별명은 화학적 기모노라고 합니다만, 그만큼 극심한 통증이 수반되기 때문에 일상이 고달파지는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라고 합니다.

석회화건염은 다른 어깨에 나타나고 루 질병과 비교하면 별로 알려져 있지 않지만,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이로 인해 아파하고 있습니다.

주요 원인은 원활하게 공급되는 혈액이 정상적으로 이동하지 못하고 해당 부위에 석회가 점점 쌓이는 경우, 노화로 인해 힘줄에 퇴행성 변화가 나타나 괴사가 시작되어 해당 부위에 침착되어 버린 경우, 다른 질병으로 인해 관절구조물에 무리가 가는 경우 등입니다.

그 밖에도 스포츠 활동이나 직업에서 그 부위를 많이 사용하시면 퇴행성의 변화가 가속화하여 통증이 나타나서, 교대 정형외과에 오시는 분들도 종종 계시는 것 같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최근 10년간 건염 환자가 113% 정도 늘어난 것으로 보고되었으며, 매년 1만여 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더 이상 자신의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미리 알아두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교대 정형외과에서 이야기하는 석회화 건염의 증상, 대표적으로는 밤에 잠을 못 잘 정도의 심한 어깨 통증이었습니다.

따라서 한밤중에 자고 있어도 응급실에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며, 팔에 쿡쿡 통증이 생깁니다.

위와 같은 비슷한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는 경우라면 신속히 교체 정형외과에 오셔서 정밀검진을 통해 석회화건염인지 다른 질병이 문제가 되었는지를 알아보셔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증상이나 질병에 따라 치료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교대 정형외과에서 건염과 같은 경우는 수술을 하지 않는 방법 중 하나인 체외 충격파로 치료합니다.

석회질을 감소시키고 주변 조직을 활성화시켜 통증을 줄일 뿐만 아니라 인대와 힘줄을 재생함으로써 기능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147 서초법조타운 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