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촬영 영상과 기능 고프로히어로8 블랙 액션캠

 GoPro HERO8 블랙액션 카메라 실제 촬영 영상 및 기능

GoPro 히어로 8 블랙이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대략 3개월 미만이라고 생각합니다.

발매되자마자 구매했는데 UNBOXING도 하려고 사진도 찍어놨는데..이미 밀린게 많아서 개봉보다는 실제 사용을 중심으로 리뷰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처음 찍어놓은 사진이 있어서 간단한 개봉도 하는데~ 실제로 촬영한 영상과 사진이 궁금하신 분은 이 포스팅의 중간부분부터 봐주세요.

글 읽기가 지루하신 분들은 포스팅 하단에 있는 영상으로만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슈퍼문의 센스있는 배려^, 심플하고 간단한 언복싱

처음 나오자마자 구입한 세트에요. GoPro 히어로8 블랙, 쇼티와 배터리를 함께 구입했습니다.

처음 받고 나서… 상처라도 날까봐 보호필름이 도착할 때까지 못 떼었어요. 그만큼 소중한 거예요.

고프로 8은 대부분 조작은 화면에서 터치되지만 기본적인 버튼이 2개 있습니다.

왼쪽에 하나 상단에 하나 있고 왼쪽에 있는 버튼은 전원 버튼인 경우도 있습니다만 모드 설정 버튼입니다.

상단에 있는 버튼은 전원이 꺼져 있을 때 누르면 바로 전원이 켜짐과 동시에 자동으로 녹화가 시작됩니다.

사실 언제 어디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상황에서 버튼 하나로 전원이 켜지자마자 녹화할 수 있는 것은 굉장히 큰 기능인 것 같습니다.

처음 작동했을 때의 그 설레임이란 개봉은 언제나 즐겁습니다^^

평소에는 쇼티에 장착해서 사용하는데, 고프로 8이 7보다 좋아진 것 중 하나는 접이식 핑거를 통해 기본 하우징 없이 쇼티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마이크의 위치도 앞면으로 이동했기 때문에 사운드가 전보다 훨씬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방수기능도 있고~ 방수기능은 이번 여행때 써보려고 합니다.

촬영 모드는 표준 모드나 슬로모션 기능도 있어~ 영화와 같이 찍을 수 있는 시네마틱 모드 등 다양한 설정이 있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의 타이머 기능도 있어, 셀카나 사진도 간단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앱으로 연결도 가능하기 때문에 원격 조종도 가능합니다.

타임랩 기능도 자동 속도 선택이 가능해진 2.0 버전으로 빠르게 혹은 느리게 설정할 수 있으며, 하이퍼마우스도 2.0으로 업그레이드되어 기존보다 훨씬 흔들림이 안정화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GoPro 히어로8 블랙의 간단한 기능은 여기까지 하고, 실제 촬영한 영상과 사진을 준비해 봅시다.

슈퍼견 모델!
웰시 코기 중에서도 잘생겼다고 소문난 양파!
너무 짐발로 움직이며 촬영하는 경우가 많아서 슈퍼모델견을 섭외하고 양파 위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GoPro HERO8 블랙으로 촬영한 Vlog

GoPro 히어로 8 블랙으로 촬영한 Vlog 고플로는 짐바르입니다.

짐발 중에서도 화질이 좋은 건 알았지만 막상 촬영해 재생해 보니 기대 이상의 것이었어요. 이 정도라면 굳이 다른 기기는 없고 브이로그용으로 사용해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특히 휴대전화로 영상을 촬영하면 볼 수 없을 정도로 손을 흔드는 그인데 확실히 GoPro로 찍으면 영상이 안정돼 있어 보기 좋아요.

GoPro8 흔들림테스트 이번에는 산책한 날의 영상입니다 열심히 달리는 양파를 촬영해 봤어요. 제가 직접 뛰면서 찍은 영상입니다 기본적으로 저는 손이 거의 떨리진 않지만 뛰면서 촬영하는 게 어떨지 몰랐는데 정말 안정적으로 영상이 찍혔어요.사진 촬영

산책 나가서 사진도 몇 장 찍어봐야겠어요. 화각은 최대한 왜곡이 없게 리니어 설정해 촬영했습니다.

역시 카메라보다는 화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고 광각이 안 나올 수는 없지만 이 정도면 선전하지 않았나 싶어요.어차피 고프로는 영상전용이고 사진기능은 별로 기대하지 않고 보통 한번 정도니까.사실 사진은 항상 가지고 다니는 핸드폰은 이미 기능이 아주 뛰어나서… 밝을때와 어두울때의 촬영

GoPro8이 밝을 때 촬영, 아까 해변에서 찍은 Vlog에서도 느꼈는데 역시 GoPro8은 밝을 때 제일 빛나는 것 같습니다.

제일 안정적으로 나오고 영상이 눈이 제일 편하다고 할까요?

GoPro 히어로 8 블랙 야간 촬영의 야간은 확실히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밤에 공원에 양파와 산책을 다녀왔더니 화면이 조금 무너져 내리고 있었습니다.

어두운 곳에 가면 갈수록 안타까울 수밖에 없다.

그리고 정말 어두울 때는 영상으로도 보이지 않지만 GoPro 촬영 때는 LCD창에서도 놓칠 수 있기 때문에 감으로 촬영할 수밖에 없습니다.

어차피 밤에 찍는 용도로 산 게 아니라서 조금 아쉬운 부분은 있어요타임랩 2.0

GoPro8 타임랩은 이번 영상이 좀 짧았는데 타임랩 기능으로 길게 찍어도 영상이 되게 짧게 나와요. 긴 시간을 짧게 단축시켜 버리는 기능이라서 ㅎㅎ

GoPro 히어로 8 블랙 야간에 촬영한 타임 랩 기능 타임 랩 기능을 야간에 한 번 사용해 촬영해 보았습니다.

타임랩 2.0은 시간을 빠르게 돌려 LCD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정상으로 되돌아갔다가 다시 빠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한번 촬영해 놓고 편집했어야 했는데 이건 전혀 필요 없거든요.한가지아쉬운부분은음성녹음이불가능하다는점입니다.

정상 속도로 돌아와 촬영해도, 타임 랩 기능이 돌아와 있으면 음성 녹음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참고해 주세요.

GoPro HERO8 블랙을 실제 사용 위주로 사용해 봤습니다.

약 3개월 동안 사용해 보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냥 패딩 주머니에 넣고 필요에 따라 바로 꺼내 버튼 하나만 누르면 촬영이 가능해 마음에 쏙 들었어요. 화질도 나쁘지 않고 흔들리지 않는 촬영은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살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고민하지 말고 구매해달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물론 필요하신 분만 구매하셔야죠. 많이 안쓰시는 분들은 소장용이 되실 뿐이니까. 근데 액션 카메라가 필요해!
그런 분이라면 고민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상기의 촬영 영상과 사진은 보정이 없었습니다.

다만 시간 단축을 위해 잘라낸 것이나 자막, 또는 워터마크를 넣은 정도이므로 원본에 가깝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 준비해 보면, 자막이나 시간절정도 보정이 조금씩 행해져 약간의 화질 저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의 영상은, 상기의 영상보다 화질이 좋다고 생각해 주세요.

한번에 끊김 없이 볼 수 있게 영상이 합쳐진 영상입니다.

위의 설명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한 번에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GoPro HERO8 블랙 실제 촬영 영상 그리고 사진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