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고 왔어요! 광주향수공방 디퓨저까지

 저는 원래 집에서 뭐 그려서 만드는 거 되게 좋아하는데 요즘 시국이어서 재료 사러 밖에 나가는 것도 위험하고 집에서 가까운 곳에 몽룸 상무 2호점, 광주향수공방이 있어서 다녀왔어요!
전부터 유심히 보고는 있었는데 정말 좋은 거죠?양초, 천연비누를 직접 만들 수 있는데 이곳은 다른 곳과 조금 달라요!
시판되고 있는 조마론과 샤넬, 딥딥, 이부셀로랑 등 다양한 브랜드 타입으로 원데이 클래스가 생겨서 좋았습니다!
저도 이렇게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줄은 전혀 몰랐다구요!
집에서 그렇게 먼 게 아니라 앞으로 생각날 때마다 자주 갈 거예요.굳이 어디가서 사거나 하지않아도 직접 만들어서 선물해도 될까 해서 자주 이용하려고 해요!

만약 손때 묻은 것을 좋아하신다면, 다른 분들도 꼭 가보세요!
재밌게 배울 수도 있고 되게 상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주더라고요매장 관리도 너무 깨끗한 곳이라 걱정없이 다녀올 수 있어요.제가 광주향수공방을 방문했을 때 다른 분들도 계셨지만 자리 자체가 여유롭고 편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 광주향수공방은 수석조향사가 운영하는 곳이고, 또 수업도 같이 진행되니 더욱 알차죠?본인이 좋아하는 향으로도 만들 수 있으며 브랜드 타입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향수부터 디퓨저, 룸스프레이, 롤볼, 휴대용 향수까지 구입이 가능합니다!
만드는 체험이나 제품구입이 가능한 곳이어서 직접 만드는 것은 쉽지 않을 것 같다.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취향에 맞게 구입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자, 중요한 것은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도착하자마자 아주 친절한 분이 맞아주셨어요.원데이 클래스를 들으러 왔다고 해서 어떻게 진행되는지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와서 잘 되고 있는지 보세요!
처음 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더 챙겨주시는 것 같아요.혹시 가고 싶은 생각은 있으신 분은 미리 예약하셔야 하니 잊지 마세요!

선물 포장도 되게 예쁘게 해주는 곳이니까 정말 좋더라고요.그래서 특별한 선물을 사지 않고 직접 만들어도 된다고 생각을 했거든요솔직히 브랜드 향수를 사려면 돈도 떨어지기 쉬운데 나이가 들수록 뭘 선물해야 할지 모르겠고, 이런 걸 준비하는 것도 참 고민되는 부분인데, 직접 만들고 정성껏 담아 선물 포장도 가능해서 보기 좋고 받는 사람도 기분 좋으니까 저는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다음달에 친구 생일이래서 그때 한번 줘볼까 생각중이에요!

저는 다른 공방에 가본 적이 없기 때문에 잘 모릅니다만, 검색해 여러 가지 조사해 보니 이곳은 특별히 색칠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향수는 같은 색상이 아니라 선물할 누군가가 좋아할만한 색상을 준비해도 되고, 내가 좋아하는 색상을 준비해도 된다고 생각해요!
옷에 얼룩이 질 정도는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좀 더 의미를 담기 때문에 저는 너무 예뻤어요.

그리고 저도 만들면서 알게 되었는데, 이번에 방문했던 광주향수공방은 본품을 구입하면 5ml 샘플을 같이 준다고 했습니다!
두 개를 사기에는 조금 부담이 되요.그렇다고 하나만 사기에는 눈에 드는 제품이 너무 많다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저도 제가 하나 만들고 또 하나 사다 쓰고 있어요!
이 매장을 운영하는 치프 조향사님이 수업만 잘 진행해주는 것이 아니라 구매도 센스있게 준비해 주셔서 더 마음에 듭니다!

아, 그리고 보시면 아시겠지만 휴대용 롤볼 타입이나 휴대용 스프레이 타입도 준비되어 있어서 여행이나 출근길에 간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아요!
향수병이 은근 무거워서 들고 다니기 불편하지만 소량으로 딱 필요한 만큼만 가져갈 수 있어 앞으로도 제 몸과 자주 함께 할 것 같아요!
이렇게 선물용으로도 직접 사용하기 위해서도 만들어진 향수는 사진에 담을 수 있도록 포토존을 따로 준비해 두었습니다.

신경을 많이 쓴 곳이라 그런지 몰라도 파는 제품 같은 거에요!
저는 무언가를 만드는 것을 좋아하지만 서툴러서 조금 서투르다는 말을 자주 듣는 편입니다.

덕분에 멋진 물건이 하나 탄생했어요.

그리고 아까 제가 이 매장이 특별한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렸잖아요?내가 좋아하는 향을 직접 만들 수도 있지만, 이미 판매되고 있는 브랜드 향수도 직접 원데이 클래스로 만들 수도 있어요!
저도 제가 좋아하는 타입이 정해져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다양한 체험과 함께 좋아하는 향수도 얻고!

시그니처 향수를 만들 때는 톱, 미들, 베이스로 나누어져 있는데 향을 하나씩 맡으면서 제일 좋아하는 향을 골라 제조하는 방법이 있거든요!
또 향기를 맡으면 아무래도 머리가 아프는데 눈앞에 원두가 따로 준비되어 있어서 코를 엷게 할 수 있어요!

만드는 시간도 생각보다 훨씬 빨리 끝났어요!
제 생각에는 만드는 시간만 20~30분 정도 걸릴 것 같은데요?브랜드 유형은 40 종류 정도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만, 정말 대단하지요?

아마 다른 분들도 광주향수공방을 이용해 보시면 정말 재밌을 것 같아요!
향수를 만드는 곳이라 그런지 집에와서도 온몸에서 좋은 향기가 물씬~

광주향수공방에서 디퓨저도 생산합니다!
디자인과 향기도 고급스러우니 선물이나 집들이용으로 사 가도 좋을 것 같네요!
원하시는 브랜드 타입으로도 디퓨저 제작이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냄새가 너무 강해서 머리가 아프거나 하지 말고 은은하게 감도는 섬유 스프레이도 판매하고 있으니 신발장 앞에서 사서 외출할 때마다 옷을 뿌리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들어요!
100ml, 200ml로 구성되어 있는데 임산부나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 많이 사간다고 합니다.

출산선물로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