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세부 보홀 여행] 세부 캐니언닝, 오슬롭 호핑 투어, USIM 가격 비교

 안녕하세요 새클입니다:) 오늘은 필리핀 여행 준비 이야기 필리핀 세부 여행과 필리핀 보홀 준비에 대한 글입니다.

2019년에는 휴가를 내서 필리핀 여행을 계획했는데 여행을 가기 전에 고민하고 준비했던 부분들을 같이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비행기표를 따로 구입해서 필리핀 세부여행과 보홀여행에서 즐길 수 있는 투어, 그리고 현장에서 사용한 USIM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여행준비 방법의 가이드라인이 될 수 있도록 하나씩 비교된 사항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상세설명 : 여행사에서 사전 구매

먼저 필리핀 여행 기간 중 먼저 연락을 취하기 위한 USIM 구매 검색을 했습니다.

여러 가지 옵션이 있었지만 포켓와이파이는 무거워서 충전을 해야 한다는 점, 그리고 바다에서 놀때 방수문제가 있어서 제외, 로밍은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단점이 있어 현지 USIM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현지의 유심을 구입하게 되면 세부적인 것도 보호막도 같은 나라이기 때문에 문제없이 폭발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어디서 USIM을 사느냐는 것이었는데, 저의 세부 USIM을 구매한 곳은 클룩이었습니다.

USIM을 판매하는 여행 사이트가 많은데, 당시에는 클룩이 최저가였기 때문에 가격이 같다면 붉은색 치마를 바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구입했습니다.

세부 여행뿐만 아니라 필리핀 보홀 여행까지 합치면 7박 9일이라는 긴 일정이었지만, 특히 흥미로운 상품이 2개라서 비교해 보기로 했습니다.

필리핀 세부 유심 말 토크, 한국 수령 (왼쪽) 필리핀 세부 유심 현지 공항 수령 (오른쪽) 먼저 마루톡의 유심과 필리핀 유심 (현지수령)의 상품을 비교합니다 마루톡 USIM 필리핀 USIM 한국공항 수령 (인천 or 김해) 필리핀 현지공항 수령 (마닐라, 세부, 클럭 등) 7일, 7일 or 14일 하루 1GB, 총 7GB 데이터만 사용가능 7일 4GB, 현지전화 문자 무제한 14일 8GB, 현지전화 문자 무제한 가격 11700원 7일 8100원 14일 16200원의 가격이나 데이터 사용량 변동은 있을 수 있지만 기본 틀은 크게 흔들리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 전화나 메일 사용에 비해, 데이터는 넉넉하게 14일 8GB, 현지의 전화 메일 무제한으로 구입했습니다.

*상세 캐니언닝, 오슬롭, 호핑투어 필리핀 세부 여행에서 즐길 수 있는 투어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제가 중점적으로 찾은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부호핑투어(힐튼안, 난루수안, 모알보알섬 스노클링) 세부캐니언닝+짐베에자메오슬롭투어(모알보알호핑 추가가능) 세부시티투어 스쿠버다이빙체험

*필리핀 세부 여행투어 준비

투어는 한국에서 예약을 하고 가야 합니다.

기본 코스는 모두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중요한 것은 가격과 서비스가 주된 비교 대상입니다.

당시의 몇 군데 가격을 비교해 본 결과입니다.

저는 조금 비싸지만 추가비용이 들지 않는 현지 여행사를 이용했습니다.

①세부호핑투어(힐튼안, 난루수안) kkday 1인 97000원 2인 85000원 인원 늘어날수록 저렴함 마이리얼 트립 1인 55000원 크룩 1인 49800원 인터파크투어 64000원 하나투어 8만원 한국인 현지 여행사 80달러 내외

②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 세부 캐니언닝 투어

세부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고래상어를 볼 수 있는 오슬롭 투어입니다.

거기에다 시브캐닝까지 곁들이면 하루는 정말 즐겁게 보낼 수 있습니다.

이동만 하는 해외여행사 상품은 추가 지출이 발생하오니 한번에 해결하시려면 한국 여행사나 한국 현지 여행사로 예약하시면 편리합니다.

kkday 오슬롭+투말론 폭포: 4인 5만1천원, 3인 6만원, 2인 7만7천원 오슬롭+캐니언닝: 2인 출발부터 1인당 15만원 마이리얼 트립 오슬롭+투말록 폭포: 8만4천원 오슬롭+캐니언닝: 14만9천원 크룩오슬롭+투마록 폭포=차 4인승 67200원 수영+스노클링: 1인 23200원

오슬롭+캐니언닝: 11만8천원 인터파크 투어없음 하나투어오슬롭+츠마록폭포: 7만6000원오슬롭+캐니언닝: 14만4500원 한인현지여행사오슬롭+캐니언120$내외

* 세부시티투어

세부시티 투어는 필리핀 여행 마지막 날에 하기에 딱 좋아요.시티투어를 마치자마자 공항까지 픽업 가능합니다.

그 가격은 체크아웃 세부 시티투어라고 나와있는 부분의 가격입니다.

역시 해외여행사는 공항 픽업드롭 등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많고, 식비 및 마사지 등 다른 서비스는 포함되지 않아 1인당 요금이 저렴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kkday 1인당 41100원 마이리얼트립 1인당 44000원 크룩체크아웃투어 이야기 인터파크투어 74000원(마사지포함) 하나투어 62700원(디너포함) 한국인 현지 여행사 마사지, 저녁 픽업 포함 100$ 내외

* 상세 스쿠버다이빙

사실 스노클링도 무서워 잘 못먹기는 했지만, 물과 좀 더 친해지기 위해 스쿠버다이빙도 찾아보고 수업도 진행했습니다.

세부는 스쿠버 다이빙이 유명하기 때문에, 시간이 있으면 꼭 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외 여행사, 한국 여행사에서는 스쿠버 다이빙이 어렵고, 한국에 있는 현지 여행사가 주로 담당하는 영역입니다.

*필리핀 보홀 투어 종류

필리핀 보홀섬 투어가 꽤 많아요 투어를 하루에 하나씩 다 해도 3박 4일은 금방 지나가는데 어떤 것도 쉽게 포기할 수 없는 아까운 투어예요보홀 투어에서 메인이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홀육상투어(초콜릿힐, 롬복천 크루즈 등) 보홀반딧불투어 보홀돌핀워칭+호핑투어

*보홀 육상 투어

필리핀 보홀 투어의 중심으로 보홀 아로나 비치에서 주로 출발하지만, 세부에서도 출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kkday 1~3인 차량 1대: 51000원(자유일정) 보홀 출발 프라이빗 투어: 2인 1인당 38600원 세부 출발: 2인당 11만원 3인당 10만원 인터파크 투어 없음 하나투어 보홀출발 조인투어:7만원세부출발 보홀:11만원세부출발 보홀:11만원세부출발 보홀:11만원세브르투어(픽업포함):11만원마이리얼트립보홀출발 조인투어:44900원보홀출발 조인투어:44900원

* 보홀 반딧불 투어 & 보홀 호핑 투어 필리핀의 보홀에서는 반딧불 투어가 날씨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여러 여행사에서 반딧불 투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만, 현지에서 예약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또, 투어 가격도 현장은 800페소 정도이기 때문에, 미리 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고.

보홀 호핑 투어는 돌고래 워칭을 조합하고 있는 호핑 투어 시간만큼 확보하고 투어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보홀의 경우, 현지에서 예약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리 예약하고 가는 투어와 현장에서 예약하는 투어를 조합하여 여행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 자유롭지는 않지만 이번 달부터 사이판을 시작으로 단체관광의 문이 조금씩 열리고 있다는 것은 여행업에 계신 분들, 여행을 갈망하는 분들에게 긍정적인 신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백신 접종을 넘어서 치료제가 빨리 개발되어 필리핀 여행도 자유롭게 갈 수 있는 시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나중에 여행이 자유로워진 시기에 필리핀 세부 여행, 필리핀 보홀 투어를 준비할 때 이곳저곳의 투어비용과 조건 등을 비교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투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필리핀 세부보홀여행 세부캐니언닝, 오슬롭호핑투어, USIM 가격비교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다음 화에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