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트로 담금주 만들기 (백하수오주, 더덕주 만드는 방법) 돌 아기 선물 추천 : 담금주

 돌잔치 추천, 재워둔 나의 로망❤ 結婚결혼 전부터 마음속으로 재워둔 나의 로망은 ‘재워 술 빚기’. 단지 담금주를 빚는 것이 무슨 로망인가 하면, 그냥 담금주가 아니라 아이가 태어난 날 만들어 성인이 되는 날 개봉해서 함께 마시는 것이 로망이었다.

임신을 하고 출산을 해 본 아줌마들은 다 알겠지만 사실 출산하는 날 담금주를 만든다는 건 개들의 얘기와 똑같다.

나는 애 낳고 담금주 정도는 만들 줄 알았는데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 아니었다.

그래서 아기가 태어나 1년 되는 날 만들고, 성인이 되는 날 오픈하는 것으로 양조주를 만들어 보았다.

돌아오는 선물로 이만한 것도 없다고 생각한 건 나만의 생각?

담담금주 재료인 담금주 40도(4리터) 소소독한 담금주 병 백 백하수 오더로 1~2년 만에 개봉하는 과실주가 아닌 20년 정도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 도수가 높은 것을 선택. 제대로 침지주를 만들지 않으면 알코올이 증발해서 맹수가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더 값비싸고 더 독한 침지주를 선택!

백하수오를 선택한 이유는 여성에게 좋다고 해서 돌고래 성년의 날 공개되니 여성에게 좋은 백하수오를 선택!

더덕을 선택한 이유는 인삼과 비교할 수 있을 만큼 기분 나쁜 비주얼이 자랑이기 때문!
참고로 인삼과 더덕의 가격차는 별로 없다.

「정말로 징그러운 것입니다, 「너무 징그러워서 만지고 싶지 않다」.

소금주 키트 구입은 여러분이 알다시피 인터넷상에서 주류를 법적으로 구입할 수 없기 때문에 소금주는 직접 구입해야 하고, 다른 소금주 재료나 용기의 경우 인터넷에서 구입할 수 있다.

나는 집에서 흔해빠진 청조차 담가본 적이 없고, 그리고 아기 젖병도 소독해 본 적이 없어서 (우유병 소독기가 소독해 주는) 그 엄청 무겁고 큰 침지주병을 소독할 자신이 없었다.

인터넷에서 폭풍 검색을 해보니 병을 소독해 주고 재료까지 넣어 주는 곳이 있더라구. 얼른 구입했는데 재료 부족으로 배송 일주일 이상 잡으라는 거야. 전화로 부탁해서 겨우 생일 전날 받았다.

침지주 만드는 법1. 재료를 깨끗이 씻는다2. 병을 깨끗이 소독한다3. 재료를 병에 먼저 넣는다4. 술을 가득 붓는다5. 입구를 랩으로 밀봉한다6. 뚜껑을 덮는다

더덕을 깨끗이 씻고 재료를 씻는 것이 두려워 노가다 수준이다.

깨끗한 칫솔로 구석구석 씻어야 한다.

빨아도 빨아도 흙이 남아 있어서 한 시간 박박 문지른 것 같아. 그래도 더 남아있던 흙은 대체 뭐야?

재료의 물기가 튀는 듯 3시간 정도 건조시킨 후 소독한 병 속에 투하!
그 다음 술을 병 가득, 넘치기 직전까지 넣어야 한다.

가능한 한 공기가 들어 가지 않도록 해야 하니까요. 랩을 5번 정도 겹쳐서 입구에 씌우고 뚜껑을 덮으면 끝!

대신 뚜껑은 영원히 열 수 없을 정도로 단단히 닫아야 한다.

20여 년 동안 보관해야 하니까

주의사항1. 재료를 깨끗이 씻는다(불순물 최소화)2. 병 살균 소독(변질 우려)3. 술을 최대한 채운다(공기 유입 최소화)4. 밀봉에 신경 쓴다(랩을 이용해 입구를 막는다)

‘우리 아이가 성인이 되는 날, 합법적으로 술을 마실 수 있는 날’ 2037년 10월 19일 개봉!
후후 수정할까?그때까지 건강해야 해요, 오빠? www. #달러상자 선물 추천 #달러상자 키트 #달러상자 술 만들기 #백하수오주 #달러상자 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