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민원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부24 민원24 홈페이지 바로가기

민원24시는 2020년부터 거버먼트24로 통합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거버넌스24 홈페이지로 이동하는 방법과 이용방법, 주요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24
정부24

정부 24 웹사이트

거버넌스24 홈페이지는 대한민국 정부의 정부 서비스, 민원, 정책,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입니다.

이전에는 민원24시간 웹사이트로 알려졌으나 2020년에 정부24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 서비스 | 정부24

정부 서비스, 민원, 정책,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

www.gov.kr

정부24 홈페이지 주요기능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각종 민원 및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민원업무로는 주민등록증 발급,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건물대장 발급, 토지대장 발급, 수수료 감면 일괄 신청, 지방세 환급계좌 확인 등이 있다.

또한 정부24 홈페이지에서는 법률정보검색, 부동산경매정보확인, 공공기관입찰정보 등 다양한 정부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고용보험공단 등 국가기관의 서비스를 한곳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Government24 웹사이트 이용 방법

정부24 홈페이지는 대부분의 민원업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다음은 정부24 홈페이지 이용방법입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로 이동

먼저 Government24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는 https://www.gov.kr/portal/main 안돼.

  1. 등록 및 로그인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민원 및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은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이메일 인증만 하면 됩니다.

이미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1. 불만 및 서비스 요청

로그인 후 이용 및 각종 민원 및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치다

이 기사가 도움이 되셨습니까? 예전에는 동사무소를 방문해서 주민등록등본 등의 서류를 발급받아야 했지만 이제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출력하거나 온라인에서 직접 발급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행정처리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번거로운 방문절차를 생략할 수 있다.

민원24에서 거버넌스24로 이름이 바뀌어서 헷갈리실 수 있는데 거버넌스24 사이트를 자주 이용했는데 정말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