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공유 전동퀵보드 빔을 사용해봤습니다!

 #대구 #공유퀵보드 #빔을 써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대구에 거주중인 필립(이세범)입니다.

아마도..대도시인 서울이나 부산에는 여기저기 많이 알려져서 뉴스라도 접한게 하나 있었으니까!
바로 공유 퀵보드에요.

트러블도 많은 이러한 공유 서비스 플랫폼이기는 하지만, 짧은 거리나 교통 체증이 많은 곳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아이템입니다.

뉴욕에 있을 때는 씨X뱅크에서 쉐어링 자전거 서비스를 재빨리 시작했고, 은행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보았습니다만!
어쨌든!
드디어 대구에서도 이런 공유 퀵보드 서비스가 시작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동성로에 자주 가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주차되어 있거나 혹은 타고 있는 걸 보시는 분들이 계실 거예요.색상이 아주 눈에 띄어서 잊을 수 없는 킥보드인데요!
대구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빔을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대구역 근처에 새집을 마련한 시누이 집에 놀러갔다가 내무부장관이 시내 한번 가자고 해서 시누이 집 주차장에 주차하고 신호등을 건너려 할 때 보이는 대구 공유 전동 퀵보드 빔을 봤습니다.

과연 이게 뭘까? 하고 시누이에게 전화해 봤더니

벌써 오래전부터 보이기 시작한 퀵보드래요.생소하고 가격이 비싸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그래도 얼마인지 궁금해서 설치해봤어요지나가는 사람에게 한번씩 쓱 다가가서 살펴볼수록 호기심을 자극하는 전동퀵보드!

제가 한번 시작을 해봤어요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공유전동퀵보드빔앱을 설치합니다.

(핸들부근에 QR코드가 있습니다.

) 2. 간단한 회원가입후 운전면허증등록, 결제카드등록을 합니다.

3. 완료되면 핸들축에 있는 QR코드를 찍고 사용을 시작합니다.

4. 기본요금은 기본 300원+매분 90원이랍니다.

(50% 할인 중인데… 이 가격이 할인인지 고정된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 5.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운행한 후 지정된 주차장에 정차 6. 사용 완료 후 주차 후 하차 (되도록이면 인도나 불편이 없도록 주차합니다.

) 7. 카드 결제 후 끝!

QR코드나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세대라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가입을 완료하셨는지 라 시작해봤습니다안전수칙 등을 확인하고 탑승해봤어요.우선 저희는 보이는 곳에서 탔는데 동성로 말고도 북구(칠곡) 동성로, 동구의 경우 아양교까지 곳곳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부근에 있는지 확인하고 싶으면 이렇게!
전체 맵이 보이는데!
현재 대구 전역에 보급되어 있지 않으며, 이렇게 지도상에 표기되는 곳만 운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 다른 곳에 세워 버리면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아!
그리고 만약에 그냥 당기면 되는 거 아니야? 라고 하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어플리케이션과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어플리케이션이 있어야 작동합니다.

좌측에는 그냥 주차되어있는 공유전동퀵보드빔입니다.

나인봇으로 제작된 제품입니다.

어쨌든 어플을 연동하면 오른쪽처럼 속도계와 게이지가 표시됩니다.

작동 방법은 살며시 발로 두 번 누른 후 버튼을 눌러주시면 지글지글 앞으로 나아갑니다.

훅이 나올 수 있으니 살짝 눌러서 중심을 잡은 후 속도를 제어해 주세요.(처음에는 갑자기 으악!
하면서 갈 때 살짝 누르는 것이 좋습니다.

)

그리고 핸들 왼쪽으로 클라크 션? 호른? 이 있고 오른쪽에는 아까 말씀드렸듯이 속도제어장치가 있습니다대구역에서 동성로까지 걸어서 가면 약.. 15분~25분 정도 걸리는데 공유퀵보드빔을 타고 있어서 거의 5분?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와이프는 무서워 걸어서 따라오길래 기다리며 가보니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 이곳저곳 드라이브가 아닌 드라이브를 하고, 또 시댁 가는 길 와이프도 사용해 보았습니다.

누구나 대구 공유 전동퀵 보드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운전면허증이 있는 사람뿐이지만..간단하게 사용방법을 압축해서 사진을 찍어봤어요.

왼쪽부터 설명하자면 1. 현재 위치한 곳의 부근에 빔을 찾습니다.

2. QR스캔 후 이용합니다.

3. 지정된 주차구역을 확인한 후 사진촬영을 하여 어디에 있는지 일종의 인증샷을 남깁니다.

어쨌든 이렇게 또 새로운 것들을 접하고 다시 시누이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동성로에서 대구역으로 가는 길 북성로 골목도 지나가게 되었습니다아마 관광객들도 즐겁게 대구 시내를 돌아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주차 방법에 대한 영상을 촬영하고 업로드 해보았습니다.

대구공유퀵보드서비스의빔을한번사용해보시는것도즐거운추억이될것입니다.

다만 25km 정도의 속도로 움직이기 때문에 항상 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대구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공유퀵보드서비스 빔의 주차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