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믿어준 사람 에디슨과 아내 둘뿐이다 헨리 포드 여러분에게 불리하게 다가오는 것처럼 느껴질 때 비행기는 바람에 편승하는 게 아니라 바람을 거슬러 이륙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

포드 자동차(Ford Henry)를 창립(創立) 하고 지금까지 자동차(自動車) 왕(王)이라 불리는​헨리 포드(Ford Henry)는 농촌(農村)에서 태어나 16세에 디트로이트(Detroit)로 건너가 유명(有名) 한 ​토머스 에디슨(Edison Thomas Alva)이 세운 회사(會社)의 직공(職工)으로 들어갔습니다.

​포드 역시(亦是) 에디슨처럼 정규 학교(正規學校) 교육(敎育)을 거의 받지 못했지만 스스로 노력하여 인정(認定) 받는 엔지니어(engineer)가 되었습니다.

​그러한 포드(Ford)가 휘발유 동력(揮發油動力)으로 움직이는 내연기관(內燃機關)에 관심(關心)을 보이자 ​주변(周邊) 사람들은 대부분 만류(大部分挽留) 했습니다.

​당시 석유(當時石油)의 사용(使用)은 등유(燈油)를 사용하는 보일러(boiler)가 대세(大勢) 였고 등유(燈油)를 정제(精製) 하는 과정(過程)의 부산물(副産物)일 뿐인 휘발유(揮發油)는별다른 주목(注目)을 받지 못하는 때였습니다.

​고민(苦悶) 하던 포드(Ford)는 에디슨(Edison)을 찾아가 질문(質問) 했습니다.

​”휘발유(揮發油)가 기계(機械)를 돌릴 수 있는 힘을 낼 수 있습니까?”​에디슨(Edison)은 두말하지 않고 대답했습니다.

​”자네 듣던 대로 현명(賢明) 하군 생각대로 휘발유 자동차(自動車)를 만들어보게”​포드(Ford)는 에디슨(Edison)의 말에 할 수 있다는 확신(確信)을 가지고 자동차 엔진을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13년이라는 긴 세월 끝에 수많은 실패(失敗)를 거듭하고 드디어 자동차 엔진을 만들고야 말았습니다.

​헨리 포드(Ford Henry)는 에디슨(Edison)과 ‘아내 이외에 나를 믿어준 유일한 사람’이라고평생 존경(平生尊敬) 하며 우의를 다졌다고 합니다.

>

​​1931년 10월 에디슨(Edison)의 임종(臨終)을 앞두고 포드(Ford)는 에디슨(Edison)이 숨이 거둘 때 마지막 숨을 병에 담아 자신(自身)에게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포드(Ford)가 에디슨(Edison)을 얼마나 존경(尊敬) 하는지 알고 있는 사람들은 그 부탁을 들어주었습니다.

​포드(Ford)는 그 병(甁/bottle)을 자신(自身)이 죽을 때까지 소중(所重) 히 간직(間直) 했고 지금은 미시간 주(Michigan 州)에 있는 헨리 포드 기념관(記念館)에 보관(保管) 되고 있습니다.

​뚜렷하고 분명(分明) 한 목표(目標) 가 있으면 어떤 실패(失敗)와 난관(難關)이 있어도 좌절하지 않습니다.

​존경(尊敬) 하는 사람의 응원(應援)은 목표(目標)를 위한 가장 큰 원동력(原動力)이 될 수 있습니다.

​가능성을 칭찬(可能性-稱讚) 하십시오어쩌면 당신의 한마디가 위대(偉大) 한 성공(成功)의 길잡이가 되어 줄지도 모릅니다.

​# 오늘의 명언​사람은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하여 신념을 가져야 한다그리고 자신이 옳다고 확신하는 일을 실행할 만한 힘을 모두가 다 가지고 있는 법이다자신에게 그러한 힘이 있을까 주저 말고 앞으로 나아가라​- 요한 괴테 -​따뜻한 하루 글 옮김​포드 자동차 회사(Ford Motor Company)는 미국의 자동차를 제조 판매(製造販賣) 하는 다국적 기업이며, 단순히 포드(Ford)라고도 한다.

​포드(Ford)는 1903년 6월 16일 미국 미시간 주(美國 Michigan 州) 디어본(Dearborn)에서 헨리 포드(Henry Ford)가 설립(設立) 했고 디어본(Dearborn)에는 현재(現在)에도 포드 본사(Ford 本社)가 있다.

>

​​2004년 포춘 잡지(Fortune 雜誌 격주 출간)의 매출액 (賣出額) 기준(基準)에 의하면 양대 자동차 회사(自動車會社)인 폭스바겐 AG와 토요타(豊田-どよだ) 자동차의 뒤를 이어 세계 3위의 자동차 회사(自動車會社)이다.

​그러나 수년 전만 해도 포드(Ford)는 제너럴 모터스에 이어 둘째로 큰 자동차 회사(自動車會社)였다.

​포드(Ford)는 과거 거대 노동인력(過去巨大勞動人力)을 관리(管理) 하는 방법(方法)과 자동차 제조공정(自動車製造公定)의 방법을 개혁(改革) 해 왔다.

​제조공정(製造公定)의 연구 결과(硏究結果)로 엘리 휘트니가 제안했던 교환 기능(交換機能) 한 부품(部品)을 사용(使用) 한 최초(最初)의 일괄 작업 공정(一括作業公定)을 1913년 도입(導入) 하기도 했다.

​이 방식(方式)에 따라 자동차(自動車)는 벨트(belt)를 따라 이동(移動) 하게 되고 작업자(作業者)는 단순한 반복 작업으로 부품(部品)을 장착(裝着) 하게 되어 기업 입장(企業立場)에서는 저비용(低費用)으로도 높은 품질 관리(品質管理)가 가능(可能) 하게 되었다.

​현대의 수많은 제조 기업(製造企業)들이 이 공정을 채택하여 대량생산(大量生産)의 시대가 열리게 하는 계기(契機)가 되기도 했다.

​노사관계 역시 당시(勞社關係亦是當時)로서는 획기적(劃期的) 이었다.

1914년 당시 일반적(一般的)인 노동시간은 하루 9시간이었고임금(賃金)은 일당(日當) 2달러 34센트였다.

​그러던 것을 8시간 노동시간(勞動時間)에 5달러를 지급(支給) 하면서 노동자(勞動者)의 복지 향상(福祉向上)에 기여(寄與) 하기도 했다.

​설립 초기(設立初期) 포드 자동차(Ford 自動車)의 성공(成功)은 1908년 10월 포드(Ford) 모델(model) T를 발표(發表) 하면서부터였다.

​이 자동차(自動車)에는 825달러라는 저렴(低廉) 한 가격(價格)이 매겨졌다.

포드 모델(Ford model) T는 1914년 50만 대 이상 팔리면서 미국 전체 자동차(美國全體自動車)의 반 이상(以上)을 포드 자동차(Ford 自動車) 일 정도로 포드 자동차의 성공에 혁혁(赫赫) 한 공(功)을 세운 모델(model)이다.

​포드 헨리(Ford Henry) 미국의 기술자(技術者) · 실업가[實業家] (1863년 ~ 1947년)포드 자동차 회사(Ford 自動車會社)를 설립(設立) 하여 기업(企業)은 사회봉사 기관(社會奉仕機關)이라는 것을 경영 이념(經營理念)으로 삼았다.

대량 / 생산 방식(大量生産方式)으로 대중 자동차(大衆自動車)를 생산하였다.

>

​​토마스 에디슨(Edison Thomas Alva) 미국의 발명가(1847년 ~ 1931년)인쇄전신기, 전화기, 백열전등(白熱電燈)자력 선광법(磁力選鑛法) 알칼리 축전지, 측음기, 영화 촬영기 따위를 발명(發明) 하였다.

​1,300 가지가 넘는 특허(特許)를 얻어 발명왕(發明王)이라 불린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