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자동차(Ford Henry)를 창립(創立) 하고 지금까지 자동차(自動車) 왕(王)이라 불리는헨리 포드(Ford Henry)는 농촌(農村)에서 태어나 16세에 디트로이트(Detroit)로 건너가 유명(有名) 한 토머스 에디슨(Edison Thomas Alva)이 세운 회사(會社)의 직공(職工)으로 들어갔습니다.
포드 역시(亦是) 에디슨처럼 정규 학교(正規學校) 교육(敎育)을 거의 받지 못했지만 스스로 노력하여 인정(認定) 받는 엔지니어(engineer)가 되었습니다.
그러한 포드(Ford)가 휘발유 동력(揮發油動力)으로 움직이는 내연기관(內燃機關)에 관심(關心)을 보이자 주변(周邊) 사람들은 대부분 만류(大部分挽留) 했습니다.
당시 석유(當時石油)의 사용(使用)은 등유(燈油)를 사용하는 보일러(boiler)가 대세(大勢) 였고 등유(燈油)를 정제(精製) 하는 과정(過程)의 부산물(副産物)일 뿐인 휘발유(揮發油)는별다른 주목(注目)을 받지 못하는 때였습니다.
고민(苦悶) 하던 포드(Ford)는 에디슨(Edison)을 찾아가 질문(質問) 했습니다.
”휘발유(揮發油)가 기계(機械)를 돌릴 수 있는 힘을 낼 수 있습니까?”에디슨(Edison)은 두말하지 않고 대답했습니다.
”자네 듣던 대로 현명(賢明) 하군 생각대로 휘발유 자동차(自動車)를 만들어보게”포드(Ford)는 에디슨(Edison)의 말에 할 수 있다는 확신(確信)을 가지고 자동차 엔진을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13년이라는 긴 세월 끝에 수많은 실패(失敗)를 거듭하고 드디어 자동차 엔진을 만들고야 말았습니다.
헨리 포드(Ford Henry)는 에디슨(Edison)과 ‘아내 이외에 나를 믿어준 유일한 사람’이라고평생 존경(平生尊敬) 하며 우의를 다졌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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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1년 10월 에디슨(Edison)의 임종(臨終)을 앞두고 포드(Ford)는 에디슨(Edison)이 숨이 거둘 때 마지막 숨을 병에 담아 자신(自身)에게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포드(Ford)가 에디슨(Edison)을 얼마나 존경(尊敬) 하는지 알고 있는 사람들은 그 부탁을 들어주었습니다.
포드(Ford)는 그 병(甁/bottle)을 자신(自身)이 죽을 때까지 소중(所重) 히 간직(間直) 했고 지금은 미시간 주(Michigan 州)에 있는 헨리 포드 기념관(記念館)에 보관(保管) 되고 있습니다.
뚜렷하고 분명(分明) 한 목표(目標) 가 있으면 어떤 실패(失敗)와 난관(難關)이 있어도 좌절하지 않습니다.
존경(尊敬) 하는 사람의 응원(應援)은 목표(目標)를 위한 가장 큰 원동력(原動力)이 될 수 있습니다.
가능성을 칭찬(可能性-稱讚) 하십시오어쩌면 당신의 한마디가 위대(偉大) 한 성공(成功)의 길잡이가 되어 줄지도 모릅니다.
# 오늘의 명언사람은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하여 신념을 가져야 한다그리고 자신이 옳다고 확신하는 일을 실행할 만한 힘을 모두가 다 가지고 있는 법이다자신에게 그러한 힘이 있을까 주저 말고 앞으로 나아가라- 요한 괴테 -따뜻한 하루 글 옮김포드 자동차 회사(Ford Motor Company)는 미국의 자동차를 제조 판매(製造販賣) 하는 다국적 기업이며, 단순히 포드(Ford)라고도 한다.
포드(Ford)는 1903년 6월 16일 미국 미시간 주(美國 Michigan 州) 디어본(Dearborn)에서 헨리 포드(Henry Ford)가 설립(設立) 했고 디어본(Dearborn)에는 현재(現在)에도 포드 본사(Ford 本社)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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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포춘 잡지(Fortune 雜誌 격주 출간)의 매출액 (賣出額) 기준(基準)에 의하면 양대 자동차 회사(自動車會社)인 폭스바겐 AG와 토요타(豊田-どよだ) 자동차의 뒤를 이어 세계 3위의 자동차 회사(自動車會社)이다.
그러나 수년 전만 해도 포드(Ford)는 제너럴 모터스에 이어 둘째로 큰 자동차 회사(自動車會社)였다.
포드(Ford)는 과거 거대 노동인력(過去巨大勞動人力)을 관리(管理) 하는 방법(方法)과 자동차 제조공정(自動車製造公定)의 방법을 개혁(改革) 해 왔다.
제조공정(製造公定)의 연구 결과(硏究結果)로 엘리 휘트니가 제안했던 교환 기능(交換機能) 한 부품(部品)을 사용(使用) 한 최초(最初)의 일괄 작업 공정(一括作業公定)을 1913년 도입(導入) 하기도 했다.
이 방식(方式)에 따라 자동차(自動車)는 벨트(belt)를 따라 이동(移動) 하게 되고 작업자(作業者)는 단순한 반복 작업으로 부품(部品)을 장착(裝着) 하게 되어 기업 입장(企業立場)에서는 저비용(低費用)으로도 높은 품질 관리(品質管理)가 가능(可能) 하게 되었다.
현대의 수많은 제조 기업(製造企業)들이 이 공정을 채택하여 대량생산(大量生産)의 시대가 열리게 하는 계기(契機)가 되기도 했다.
노사관계 역시 당시(勞社關係亦是當時)로서는 획기적(劃期的) 이었다.
1914년 당시 일반적(一般的)인 노동시간은 하루 9시간이었고임금(賃金)은 일당(日當) 2달러 34센트였다.
그러던 것을 8시간 노동시간(勞動時間)에 5달러를 지급(支給) 하면서 노동자(勞動者)의 복지 향상(福祉向上)에 기여(寄與) 하기도 했다.
설립 초기(設立初期) 포드 자동차(Ford 自動車)의 성공(成功)은 1908년 10월 포드(Ford) 모델(model) T를 발표(發表) 하면서부터였다.
이 자동차(自動車)에는 825달러라는 저렴(低廉) 한 가격(價格)이 매겨졌다.
포드 모델(Ford model) T는 1914년 50만 대 이상 팔리면서 미국 전체 자동차(美國全體自動車)의 반 이상(以上)을 포드 자동차(Ford 自動車) 일 정도로 포드 자동차의 성공에 혁혁(赫赫) 한 공(功)을 세운 모델(model)이다.
포드 헨리(Ford Henry) 미국의 기술자(技術者) · 실업가[實業家] (1863년 ~ 1947년)포드 자동차 회사(Ford 自動車會社)를 설립(設立) 하여 기업(企業)은 사회봉사 기관(社會奉仕機關)이라는 것을 경영 이념(經營理念)으로 삼았다.
대량 / 생산 방식(大量生産方式)으로 대중 자동차(大衆自動車)를 생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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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스 에디슨(Edison Thomas Alva) 미국의 발명가(1847년 ~ 1931년)인쇄전신기, 전화기, 백열전등(白熱電燈)자력 선광법(磁力選鑛法) 알칼리 축전지, 측음기, 영화 촬영기 따위를 발명(發明) 하였다.
1,300 가지가 넘는 특허(特許)를 얻어 발명왕(發明王)이라 불린다.